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이스라엘의 회복

유대인가운데 유월절 어린 양의 첫사랑을 붙들고 있는 자가 이집트에서 나와 광야를 지나며 또한 가나안 땅에 들어갔을 때도 또한 일곱 교회시대에도 이방인처럼 썩어질 육과 세상의 헛된 영광으로 어린 양의 피를 더럽히지 않고 오직 메시아가 오시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어린 양의 첫사랑을 잃고 이방인처럼 우상으로 자신을 더럽히고 있는 유대인도 메시아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이방인가운데 십자가의 첫사랑을 붙들고 있는 자도 거듭남의 은혜를 얻은 후 온갖 우상들로 십자가의 피를 더럽히지 않고 오직 신랑이 다시 오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으나 놀랍게도 거듭남 없이 열심히 믿는 자와 거듭난 후 첫사랑을 잃은 이방인도 세상과의 간음으로 피를 더럽히며 주님의 재림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에 구약과 신약을 전달해준 사람이 그 네 부류에게 죄와 세상에서 구원하시는 그리스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평하게 알려주었으니 유대인과 이방인의 전자는 깨닫고 기름을 준비하여 혼인잔치에 참여했으나 유대인의 후자는 깨닫지 못하고 그리스도를 죽인 후 마지막 때 이방인의 후자와 함께 세상에 남았다.

“참된 메시아가 오면 골리앗과 싸워 막대기로 그의 머리를 잘라서 승리할 것이니라. 하지만 그것이 죄와 세상과 싸우는 영적인 전쟁인지 아니면 칼과 총을 이용하는 육적인 전쟁인지 구분하여라. 한편 막대기의 명패에 쓰인 대로 메시아가 다시 오면 실제무기를 가지고 행하는 육적인 전쟁도 멈추겠으니 만일 하루 동안 전쟁이 없으면 그가 메시아이니라. 하지만 메시아가 다시 오기 전에 가짜들이 임하리니 짐승이 바다에서 올라와 칼과 총으로 전쟁하지 말자며 평화를 약속하겠으나 5.184분 후에 약속을 어기겠노라. 그러므로 감람나무에서 찍힘 받은 가지는 포학한 짐승이 세상을 짓밟는 모습을 보며 2천년 전 십자가에 못박힌 인자가 참된 메시아였음을 깨닫고 다시금 말씀을 펴보며 비로소 믿음이 회복되겠노라. 그리하여 두 뿔이 달린 새끼 양이 땅으로 올라왔을 때는 이미 모든 섬에 복음의 비밀이 다 전해졌으니 감람나무에 다시 접붙임을 받아 돌 감람나무에서 찍혀 감람나무에 접붙임을 받은 자와 함께 용과 싸우며 목베임으로 승리할 것이요 마지막에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실 때에는 감람나무에 붙은 모든 자들이 하나되어 아버지의 품으로 돌아오겠노라.”

“저희도 믿지 아니하는 데 거하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얻으리니 이는 저희를 접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네가 원 돌감람나무에서 찍힘을 받고 본성을 거스려 좋은 감람나무에 접붙임을 얻었은즉 원 가지인 이 사람들이야 얼마나 더 자기 감람나무에 접붙이심을 얻으랴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기록된 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내가 저희 죄를 없이 할 때에 저희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함과 같으니라”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 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 호세아 글에도 이르기를 내가 내 백성 아닌 자를 내 백성이라, 사랑치 아니한 자를 사랑한 자라 부르리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라 한 그 곳에서 저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 부름을 얻으리라 함과 같으니라 또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 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너희는 이것이 여호와의 전이라, 여호와의 전이라, 여호와의 전이라 하는 거짓말을 믿지 말라 너희가 만일 길과 행위를 참으로 바르게 하여 이웃들 사이에 공의를 행하며 이방인과 고아와 과부를 압제하지 말며 무죄한 자의 피를 이 곳에서 흘리지 아니하며 다른 신들을 좇아 스스로 해하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를 이 곳에 거하게 하리니 곧 너희 조상에게 영원 무궁히 준 이 땅에니라”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칠십 이레로 기한을 정하였나니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이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 부음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찌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 이레와 육십이 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 때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거리와 해자가 이룰 것이며 육십이 이레 후에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끊어져 없어질 것이며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그 성읍과 성소를 훼파하려니와 그의 종말은 홍수에 엄몰됨 같을 것이며 또 끝까지 전쟁이 있으리니 황폐할 것이 작정되었느니라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잔포하여 미운 물건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케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아닥사스다 왕 칠년에 이스라엘 자손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들과 느디님 사람들 중에 몇 사람이 예루살렘으로 올라올 때에 이 에스라가 올라왔으니 왕의 칠년 오월이라 정월 초하루에 바벨론에서 길을 떠났고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을 입어 오월 초하루에 예루살렘에 이르니라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었더라 여호와의 계명의 말씀과 이스라엘에게 주신 율례의 학사인 학사 겸 제사장 에스라에게 아닥사스다 왕이 내린 조서 초본은 아래와 같으니라”

“장차 형제가 형제를, 아비가 자식을 죽는 데 내어 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동네에서 너희를 핍박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 제자가 그 선생보다, 또는 종이 그 상전보다 높지 못하나니 제자가 그 선생 같고 종이 그 상전 같으면 족하도다 집주인을 바알세불이라 하였거든 하물며 그 집 사람들이랴”

“그러나 저희의 다수를 하나님이 기뻐하지 아니하신 고로 저희가 광야에서 멸망을 받았느니라 그런 일은 우리의 거울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저희가 악을 즐겨한 것같이 즐겨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 함이니 저희 중에 어떤 이들과 같이 너희는 우상 숭배하는 자가 되지 말라 기록된 바 백성이 앉아서 먹고 마시며 일어나서 뛰논다 함과 같으니라 저희 중에 어떤 이들이 간음하다가 하루에 이만 삼천 명이 죽었나니 우리는 저희와 같이 간음하지 말자 저희 중에 어떤 이들이 주를 시험하다가 뱀에게 멸망하였나니 우리는 저희와 같이 시험하지 말자 저희 중에 어떤 이들이 원망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멸망하였나니 너희는 저희와 같이 원망하지 말라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이 거울이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느니라”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1월 24일 이스라엘의 회복

허리를 숙여 돌을 주으라

여호사밧의 기도

지성소에 서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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