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12월 7일 탕자

탕자

육신의 아비가 죽기 전에 자식들에게 공평하게 나누어주는 것을 유산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식들은 자신이 아비에게 돈이나 땅이나 건물을 받는다는 당연한 확신을 가지고 늙은 부모의 말에 순종하며 섬기되 자신이 젊고 힘이 있을 때는 오직 자기의 일로 바빴다. 반면 은혜를 아는 자식들은 유산이 아니요 부모에게 마음이 있으니 자신이 젊고 힘이 있을 때 오히려 자기의 삶보다는 늘 부모를 걱정하며 돌아본다. 그리하여 악한 바리새인과 같은 자들은 그들이 교회를 다니든 안 다니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든 안 지내든 종교인이든 무신론자든 상관없이 자신이 현재 어리석은 마음과 행위를 취하고 있으면서도 살아있을 때 잘해야 한다는 말을 서슴없이 내뱉는다.

그렇다면 한 분 신으로서 모든 생명의 근원이신 아버지께서 십자가로 은혜를 베푸신 영혼들에게 공평하게 유산으로 상속해주시려는 재산이 무엇이겠는가? 그러므로 그 분깃이 바로 영광의 약속이되 육에 속한 어리석은 자들은 아비에게 나눠 받은 재산을 돈이나 재능이라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돼지들이 먹는 쥐엄나무열매로 배를 채우는 것을 세상에서 돈과 재능을 다 허비하고 초라하게 된 모습으로 여기되 아비는 사랑하는 둘째가 웅덩이로 깊이 빠져들지 않길 원할지라도 탕자는 영원한 분깃을 깨닫지 못하고 돼지 같은 이방인들이 취하는 썩어질 것과 헛된 영광으로 허비했다. 하지만 사람이 헛된 것을 향해 달리면서 또한 얻었을지라도 오히려 마음이 점점 더 공허해져 사는 이유를 간절히 찾게 되리니 사람의 궁핍한 마음은 멸망으로 들어갈 이 세상에 있는 것들이 아닌 오직 영원한 언약의 말씀으로 채워지기 때문이요 말씀은 오직 시온에서 이미 나왔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 탕자를 보시고 측은히 여기시며 달려가시어 목을 안으시고 입을 맞추시고자 기다리시고 계신 집이 어디겠는가? 그리하여 마지막 때에 환난에서 나온 많은 탕자들이 돌아갈 그 집이 바로 거룩한 살과 피로 세워진 주님의 집이니 그것이 곧 광야에 세워진 십자가다.

“그 둘째가 아비에게 말하되 아버지여 재산 중에서 내게 돌아올 분깃을 내게 주소서 하는지라 아비가 그 살림을 각각 나눠 주었더니 그 후 며칠이 못되어 둘째 아들이 재산을 다 모아 가지고 먼 나라에 가 거기서 허랑방탕하여 그 재산을 허비하더니 다 없이한 후 그 나라에 크게 흉년이 들어 저가 비로소 궁핍한지라”

“아버지가 이르되 얘 너는 항상 나와 함께 있으니 내 것이 다 네 것이로되”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하소서 여호와여 돌아오소서 언제까지니이까 주의 종들을 긍휼히 여기소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저희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여호와께서 또 아론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땅의 기업도 없겠고 그들 중에 아무 분깃도 없을 것이나 나는 이스라엘 자손 중에 네 분깃이요 네 기업이니라”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하시니”

“여호와는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나의 분깃을 지키시나이다”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리하면 위에 계신 하나님의 내리시는 분깃이 무엇이겠으며 높은 곳에서 전능자의 주시는 산업이 무엇이겠느냐”

“내 육체와 마음은 쇠잔하나 하나님은 내 마음의 반석이시요 영원한 분깃이시라”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 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아버지의 품으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