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된장 vs. 똥

한반도에 홍수가 나서 많은 사람들이 홍수로 생긴 물을 마시며 죽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을 마시면 죽는다는 것을 알기에 아무것도 마시지 않고 깨끗한 물을 기다리는 소수의 사람들도 있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어떤 사람들이 도움을 주겠다며 자신의 홈페이지와 또한 유튜브 같은 곳을 돌아다니며 생수를 팔고 있었다. 그러므로 수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찾아갔으나 그것은 사실 홍수로 생긴 누런 물에다 약을 타서 투명하게 보이도록 만든 나쁜 물이었다. 어떤 아이가 거듭남 없이 가만히 들어온 자칭 믿는 자들과 입과 외모가 아름다운 바리새인들이 자신의 외와 죄와 세상으로 이끄는 말과 행위로써 영혼을 사냥하는 모습을 보자 답답한 마음이 가득해지다 결국 분통을 터뜨리며 하늘을 향해 따졌다. 이에 하늘은 그 아이에게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어떤 남자어부가 영원한 된장국을 끓이기 위해 좋은 된장을 찾으러 방방곡곡을 돌아다녔으나 너무 구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하늘이 내린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지리니 그는 착한 된장을 찾아 헤매다 결국 어떤 나라에서 선한 된장을 찾았다. 그러므로 그 나라의 왕에게 간곡히 간청하여 한 움큼을 얻어 집으로 돌아와 된장국을 끓여서 맛있게 먹으며 기뻐했다. 그런데 어떤 여자어부들도 평생 된장을 구하러 다녔으나 못 찾고 낙심하다 남자어부가 된장을 얻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왔다. 이에 남자어부는 여자들을 데리고 그 나라를 찾아갔으나 수많은 사기꾼들이 똥을 사서 이것이 된장이라는 이름표를 붙여놓았으니 된장과 구분할 수 없었다. 그것을 보자 남자어부는 마음이 답답해져 사람들이 속지 않도록 똥을 치우고 사기꾼들을 심판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왕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일 죽음이 없으면 생명이 귀한 줄 어떻게 알리요? 똥이 없다면 어떻게 된장을 구분하리요? 또한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된장으로 믿으리니 더러움을 사랑하는 영혼은 똥을 찍어먹고 똥을 풀어 된장국을 끓일 것이로되 깨끗함을 사모하는 영혼은 결국 십자가로 나와 된장을 받을 것이니라. 그러므로 나는 사망의 똥을 모두 없앨 수 있으나 오히려 사람들이 자신의 인격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택할 수 있도록 그대로 두는 것이요 마지막에 사기꾼들을 심판하겠으나 그들에게도 수명이 다하기까지 생명의 기회를 공평하게 주는 것이니라.” 왕의 말을 듣자 남자어부는 똥을 풀어 된장국을 끓이는 어리석은 사람은 한 명도 없을 거라며 왕의 말을 의심했다. 그러나 잠시 후 수많은 도시어부들이 찾아와 된장과 똥을 찍어먹고는 하필 똥이 된장이라며 정말로 똥으로 된장국을 끓여먹고 돌아다니며 여기저기다 똥을 싸서 된장을 돋보이게 했다. 반면 겨우 13명의 여자어부들도 된장과 똥을 맛본 후 이것은 태어나 한 번도 맛 본적 없는 선한 된장이라며 전부다 왕에게 간곡히 부탁해 한 움큼을 얻어다 된장국을 끓여서 맛있게 먹으며 기뻐했다.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그러나 네가 거기서 네 하나님 여호와를 구하게 되리니 만일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그를 구하면 만나리라”

“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 하실 때에 내 마음이 주께 말하되 여호와여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 하였나이다”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곤핍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가련하고 빈핍한 자가 물을 구하되 물이 없어서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마를 때에 나 여호와가 그들에게 응답하겠고 나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지 아니할 것이라”

“이로 인하여 무릇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타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저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선포하지 아니하며 그 이름으로 말하지 아니하리라 하면 나의 중심이 불붙는 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치니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또 우리 사람들도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을 예비하는 좋은 일에 힘쓰기를 배우게 하라”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모세의 기도

구원으로 인도하는

어느 민족 누구게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