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9월 14일 내리사랑

내리사랑

어떤 아비가 자기자식을 보니 부족한 게 많다. 그러므로 이렇게 저렇게 하라 훈계하며 때로는 혈기로 가르치되 그의 교훈은 자식마음에 심기지 않고 영혼 속으로도 들어가지 아니한다. 또한 그 남편이 자기아내를 보니 자기 말에 순종치도 따르지도 않는 것이 큰 불만이다. 그러므로 그가 무슨 말을 하면할수록 자기의 뼈와 살에서 나온 여자의 마음에도 심기지 않고 영혼 속으로도 들어가지 아니한다. 하지만 한 가정의 가장이 먼저 자기주인의 말을 듣고 순종하며 따르지 않고 있으니 어찌 그의 아내와 자식이 그런 남편과 아비의 말을 듣고 따를 수 있으리요? 천지가 없어질지라도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적다. 그리하여 십자가를 깨닫지 못하는 가장과 알면서도 자기가 먼저 아내와 자식을 죽기까지 사랑하며 본을 보이지 못하는 가장은 불의와 죄와 교만과 고집으로 너와 네 집까지 생명을 얻지 못하리니 자기 힘으로 이끌고자 하되 신이 아니기 때문이다.

반면 어떤 아비가 자기자식을 보니 참으로 대견스러워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불의와 죄와 교만과 고집으로 가득한 자신에게 너무나 사랑스러운 자식을 주셨음을 깨닫고 항상 감사한다. 자기를 돕는 아내를 보니 늘 불쌍히 여기며 아버지께서 자신에게 감당치 못할 과분한 여자를 주셨음을 깨닫고 감사하며 사랑만 한다. 그러므로 이런 아비와 남편이 어떤 말과 훈계를 해도 자식과 아내의 마음에 심기고 그들의 영혼 속으로 들어가 거룩한 열매를 맺는다. 하지만 그가 왕이 되고 그의 아내가 왕비가 되고 자녀들이 왕자공주가 된 것은 그의 지식과 능력과 경험으로 인함이 아니요 그가 오히려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자기주인을 따르며 순종하는 것을 보신 아버지께서 그에게 가정을 이끌 수 있는 거룩한 말씀과 신적인 가장의 권위를 주셨기 때문이니 그의 가정에 대대로 말씀의 다스림을 받는 아버지의 나라가 임함은 순종하는 자에게 주신 아버지의 응답이다.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너의 하나님 여호와로라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그가 너와 네 온 집의 구원 얻을 말씀을 네게 이르리라 함을 보았다 하거늘”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찌니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아비나 어미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치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