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이단과 비 진리

이단은 아버지와 아들과 거룩하신 영의 존재와 구원의 역사와 거룩하신 영의 인치심을 조금이라도 바꾸거나 부인하는 자이니 아버지와 아들을 믿지만 삼위일체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이단이 아니라 깨달음이 없는 자다. 그러므로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자신을 스스로 아버지라고 하거나 자신이 재림한 그리스도라고 하거나 자신이 성령이라고 하거나 자신이 어머니나 독생녀라고 하거나 자신이 하나님이라고 하면 그가 바로 이단자이니 그를 따르는 자들은 이단에 속한 자다.

한편 진리는 사람을 거룩하게 하여 거룩하신 아버지께로 이끄는 말씀이니 비 진리는 아버지의 말씀을 바꾸거나 더하거나 빼는 것이요 말씀을 전하는 자들이 말씀을 바꾸거나 더하거나 빼는 이유는 자신의 뜻과 계획을 아버지의 뜻으로 믿게 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뜻과 계획을 이루어가도록 이용하기 위해서다. 그러므로 설교자들의 말을 잘 들어보면 이단과 비 진리에 속한 자들을 쉽게 구별할 수 있으니 예를 들어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그런데 어떤 자가 이렇게 설교한다. 하나님께서는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고 하셨으니 우리가 영생을 얻기 원한다면 우리의 속에 거하는 선악과를 먹지 말고 그리스도안에 있는 진리에 순종해야 한다고 가르친다면 그는 참된 목사요 참된 선교사요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다. 하지만 하나님이 참으로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고 하셨을까 라는 의심을 품거나 깨닫지 못하고 행하는 자가 있으니 그들은 점점 비 진리와 이단으로 빠져들게 된다. 그러므로 믿음이 있으나 행함이 없는 자와 믿음 없이 행하는 자에게는 생명을 주시는 말씀이 오히려 걸림돌이 된다.

반면 이렇게 말하는 자들이 종종 있다. 하나님이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고 하신 뒤 이 땅에 오셨으니 내가 바로 그 하나님이요 아버지요 그리스도요 성령이요 어머니요 독생녀다. 그러므로 말로는 하나님이라며 자신이 하나님의 자리에 올라가 자신의 말을 듣고 따르는 사람들에게 영광을 받으며 매우 기뻐하지만 그의 몸은 그리스도처럼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지 못한다. 오히려 보통사람들처럼 늙고 병들어 죽되 3일만에 부활해서 자신을 따르는 자들에게 보여주지 못하니 자신이 이단자였음을 사망권세를 이기지 못한 그의 영원한 형벌이 증명한다. 또한 이단에 속한 자들도 유황불 못의 형벌로 들어가는 이유는 사람은 사람을 통해 구원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편 어떤 자는 말씀을 이렇게 바꾼다. 하나님께서는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를 임의로 먹음 같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도 먹으면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몸도 건강하고 돈도 많이 벌어 구제사역을 하며 이 세상에서 잘살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그는 영원한 영의 말씀을 썩어질 육의 말씀과 육신의 복으로 바꾸고 있으며 사람들을 멸망으로 들어가는 세상에서 나오도록 이끄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잘살기를 원하신다는 거짓말로 오히려 세상으로 밀어 넣고 있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하는 목사와 선교사가 바로 거짓선지자이며 가룟유다의 후손들이니 진리는 그들과 또한 이단으로 인하여 이방인들에게 매우 훼방 받고 있다.

또한 이렇게 말하는 자들도 간혹 있다. 하나님께서는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을 수 있으니 담임목사에게 절대순종하며 목사의 목회철학을 따르거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가 말씀을 빼고 더한 이유는 사람들이 자신이 전한 말을 아버지의 말씀으로 믿고 자신의 뜻과 계획을 이루어가도록 이용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빼고 더한 말씀으로는 사람이 거룩에 이를 수 없고 아버지께 나아갈 수도 없으니 아버지의 뜻과 아버지께로 인도하지 못하는 말씀은 비 진리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설교하는 자들이 가장 많다. 하나님께서는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선악과를 먹지 말고 생명나무 열매만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자기가 말하고도 생명나무가 무엇인지 선악과가 무엇인지 정녕 죽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되 말씀을 바꾸는 자에게는 큰 화가 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두렵기에 성경의 한 구절을 읽고 나머지시간에 자기의 생각을 말하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경내용만 전한다. 그리하여 그들 가운데 살고자하는 마음이 있는 자와 진리에 갈급한 자가 아버지께로 은혜를 얻게 되는 것이다.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율법의 선생이 되려 하나 자기의 말하는 것이나 자기의 확증하는 것도 깨닫지 못하는도다”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