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부족함과 갈급함

아버지께서는 사람을 지으실 때 질서로 공평하게 하셨으니 가족의 한 사람을 가만히 보면 이것이 많으면 저것이 부족하고 저것이 많으면 이것이 부족하되 자신에게 있는 것에 감사하는 자는 없는 중에도 서로를 도우며 기쁨과 만족을 얻는다. 그러나 어리석은 자들은 질서 있고 공평하신 아버지의 계획을 깨닫지 못하니 무엇인가 부족할 때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지 못하고 오히려 욕심을 부리는 자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자신을 낮고 무능하게 여기므로 자신이 쓸모 없거나 세상이 불공평하다는 생각에 눌린다. 반면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앞만 보고 정신 없이 달리는 자도 있고 부족한 것을 얻지 못할 것 같으면 다른 것이라도 얻어서 자신을 높이기 원하는 자도 있다. 그러므로 예를 들어 똑같이 가난함을 겪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는 자는 오히려 자신도 없는 가운데서 자신에게 있는 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며 기쁨과 만족을 얻지만 감사치 못하는 자는 불쌍한 돈 벌레가 되어 돈을 얻을지라도 세월이 지난 후에 인생을 돌아보면 자신에게 있던 다른 소중한 것들이 깨져있음을 깨닫게 되니 배움도 권력도 명예도 이와 같다.

그렇다면 이러한 육적인 욕심이나 세상적인 영광이 아닌 가정의 행복이나 거룩에 관한 갈급함은 어떠한가? 그러므로 예를 들어 어떤 영혼이 어려서부터 자기 아비가 술을 마시고 집안 물건들을 부수거나 다른 여자를 얻어서 살거나 어미와 자신을 때리는 환경에서 성장하면 그는 절대로 자신의 아비처럼 살지 않고 반드시 행복한 가정을 꾸리겠노라 다짐한다. 그러나 나중에 성장했을 때 자기의 아비처럼 되어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됨은 그가 스스로 해보겠다는 교만으로 십자가로 나가지 아니했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의 불의함과 죄악을 경험하며 낙심하고 슬퍼하는 자가 죄와 싸울수록 더욱더 낙심하고 슬퍼하게 됨은 어리석게도 죄의 짐을 가지고 십자가로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말씀의 비밀을 깨닫고자 성경을 100독하고 밤낮으로 이 책 저 책을 파고들수록 지식만 쌓이며 교만해짐은 진리의 주인이신 아버지께 구하지 않고 말씀을 따르지 않고 성경의 저자이신 거룩하신 영께 도움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깊은 수렁과 굽은 길에서 자신이 할 수 없음을 깨닫고 오직 주님의 손길을 기다리고 기다리는 영혼에게는 결국 복음의 빛이 임하리니 그는 부르심을 받았을 때 제자들처럼 모든 것을 내려놓고 빛을 따라가니 이 땅에서 결국 자신과 자신의 온 가족에게 복된 소식의 약속이 이루어지고 육을 떠났을 때는 아버지의 영광에 이른다.

“하나님이여 주의 보좌가 영영하며 주의 나라의 홀은 공평한 홀이니이다”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내일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도다 너희 생명이 무엇이뇨 너희는 잠간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니라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 하고 이것 저것을 하리라 할 것이거늘 이제 너희가 허탄한 자랑을 자랑하니 이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라”

“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케 하셨도다”

“자기의 굽은 길로 치우치는 자를 여호와께서 죄악을 짓는 자와 함께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스라엘에게는 평강이 있을지어다”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거기서 더 가시다가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이 그 부친 세베대와 한가지로 배에서 그물 깁는 것을 보시고 부르시니 저희가 곧 배와 부친을 버려 두고 예수를 좇으니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간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이는 너희를 부르사 자기 나라와 영광에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께 합당히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