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자녀를 위한 부모의 헌신

자식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부모는 자녀가 잘되기를 바라니 자기의 시간과 몸과 목숨까지 희생해 좋은 것을 주고 싶어한다. 하지만 사람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이겠으며 또한 그것이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이겠는가? 그러므로 아버지께서 빚어주시는 그 거룩한 몸은 자유로운 영광이니 기쁨과 즐거움이 충만한 것이요 또한 셋째하늘의 영원한 권세가 그 안에 있다. 하지만 아버지께서는 거룩에 이를 수 있는 은혜를 오직 살고자하는 영혼에게 먹이시고 아버지의 뜻을 이룬 자에게 그 좋은 생명을 입혀주신다. 그러므로 자기자녀를 사랑하는 아비와 어미는 자녀에게 세상의 그 어떤 것들보다도 오직 거룩에 이르도록 죽을 때까지 돕기 원하니 자신의 시간을 내고 자신의 몸을 이용해 섬기게 된다. 거룩하신 영께서는 이렇게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를 위해 기본적인 두 가지 길을 전달하여 그들이 자녀를 위해 헌신할 수 있게 하신다.

첫째 예를 들어 한 어린 생명이 있으니 어린 생명에게 말씀을 가르치고 그 말씀을 지키라 한 후 그 어미는 그 어린 생명에게 육적인 만족을 시키기 위해 뒤돌아 서서 만찬을 준비한다. 그러나 어린 생명은 어미의 등이 돌려있는 것을 알고 바깥으로 나가 세상을 즐긴 후에 돌아온다. 그 후 그의 아비가 어린 생명에게 말씀을 가르친 후 그를 잠자리에 누인다. 그러나 그 다음날 아침에 그 어린 생명이 눈을 뜬 후 안타깝게도 그의 영혼 속에는 남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그리하여 어린 생명에게 아비와 어미는 힘을 다했다 하여도 그 어린 생명은 그리스도의 생명을 얻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육을 원하는 부모는 육으로 그를 만족시킬 것이되 어린 생명에게 영혼의 생명을 원하는 자는 그의 영혼과 육이 아버지를 아들을 온 몸과 온 마음과 온 정성과 온 뜻을 다하여 섬기도록 말씀을 가르쳐야 그 사랑으로 이웃도 섬길 수 있다.

둘째는 예나 지금이나 마음 없는 전통과 율법에서는 어린 생명이 하는 기도가 이러하다. ‘하나님, 오늘 부모님 말씀에 순종하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되 그는 오직 율법을 가르침 받아 율법대로 말하며 율법대로 행하며 율법대로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율법은 완전하여 행하는 영혼에게 지혜와 생명을 주는 것이되 율법은 아버지와 원수가 되게 하였고 또한 그리스도의 은혜를 서서히 완전히 잊게 하는 것이니 생명을 이루는 기도는 ‘아버지의 말씀이 부모님의 말씀에 순종하라고 하셨으니 아버지 말씀에 순종하므로 저의 부모님 말씀에 순종하겠습니다.’라고 하는 것이 옳다.

누구든지 이렇게 참으로 어린 생명일 때부터 아버지의 말씀을 읽어주고 말씀에 대한 훈계를 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기도를 하도록 헌신할 때에는 그것이 어린 생명의 영혼과 몸에 유익이 될 것이요 또한 그들의 거룩한 생명이 더욱더 자라나게 되는 길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말씀의 기초와 진리를 깨닫지 못하여 전에는 자기가 가르치는 자녀들에게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지 못한 뼈와 부모에게는 이미 시간이 지났으니 더 이상 헌신할 기회가 없는 것인가? 그렇지 아니하니 전에는 버림을 받고 미움을 당한 자들에게도 아버지께서 다시금 기회를 주시리니 한민족에 환난이 임할 때에 신발을 벗고 거룩한 곳에 서있는 자들은 마지막 기회를 얻는다. 그리하여 아버지와 아들께서는 말씀에 순종한 아비와 또한 그의 여자와 자녀들에게도 더욱더 크신 상급을 베풀어 주시리니 이 두 가지의 깨우침을 얻는 자들은 대대로 복된 자들이다.

“저가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그들이 하나님께 말하기를 우리를 떠나소서 하며 또 말하기를 전능자가 우리를 위하여 무엇을 하실 수 있으랴 하였으나 하나님이 좋은 것으로 그 집에 채우셨느니라 악인의 계획은 나와 판이하니라”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곧 음란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라”

“이러므로 너희는 나의 이 말을 너희 마음과 뜻에 두고 또 그것으로 너희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고 너희 미간에 붙여 표를 삼으며”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그가 너와 네 온 집의 구원 얻을 말씀을 네게 이르리라 함을 보았다 하거늘”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전에는 네가 버림을 입으며 미움을 당하였으므로 네게로 지나는 자가 없었으나 이제는 내가 너로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되게 하리니”

“만나매 안디옥에 데리고 와서 둘이 교회에 일 년간 모여 있어 큰 무리를 가르쳤고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이리로 가까이 하지 말라 너의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내가 네 자손을 영원히 견고히 하며 네 위를 대대에 세우리라 하였다 하셨나이다(셀라)”

“이제 청컨대 종의 집에 복을 주사 주 앞에 영원히 있게 하옵소서 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사오니 주의 은혜로 종의 집이 영원히 복을 받게 하옵소서 하니라”

Nurture and admonition of the Lord

여호와의 유월절

말씀의 나무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