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첫사랑과 믿음을 잃고 행위에 빠진 자

두 여자가 잘못하여 검은 페인트를 뒤집어썼다. 그래서 그들을 닦아내려고 애썼지만 어떤 비누를 사용해도 깨끗함을 얻지 못했으니 검은 손으로 검은 몸을 닦아내다 포기하고 그저 울고 있었다. 이에 어떤 왕이 그들의 모습을 보고 불쌍히 여기며 다가와 자기가 주는 물로 검은 페인트를 완전히 닦아낼 수 있다며 물을 부어주었다. 그러자 그들은 왕의 말에 믿음을 가지고 왕이 주는 물에 마음을 다해 두 손을 비볐다. 그랬더니 진짜로 손에 묻었던 검은 페인트가 닦였다. 그러므로 첫째 여자는 깨끗해진 손을 보고 기뻐하며 왕이 베푼 은혜의 물에 감사한 마음을 품고 평생을 살았으나 상한갈대로 인해 불꽃이 꺼져가고 있었다. 이에 왕이 세상의 그 무엇보다 물을 소중히 여기는 그의 마음을 보고 다시금 그를 불쌍히 여기며 다가와 이것으로 너의 몸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며 온몸에 물을 부었다. 그러나 둘째 여자는 9개월이 지나자 자기의 손을 깨끗하게 해준 왕의 은혜를 잊고 돈과 세상에 마음을 빼앗겼다. 하지만 왕의 앞으로 나갈 때마다 몸을 씻는 것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돈을 바치고 노래를 열심히 부르며 다른 곳에 마음을 두고 그런 행위를 하며 이것이 옳은 것이요 왕을 사랑하는 길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왕은 이렇게 말해주었다. “나의 앞에 올 때마다 그 물로 너의 몸을 씻는 것이 곧 내가 원하는 행위니라. 그러나 나는 다른 마음을 가지고 나와 다른 행위를 하는 것은 원치 아니하는 도다.” 그러므로 아버지와 아들께서는 이렇게 첫사랑과 거룩의 마음과 믿음을 잃은 영혼을 보시며 거룩하신 영을 통하여 무어라 책망하시리요?

어리석은 자여 너는 네 첫사랑을 잊어버렸느냐? 너는 행위로 첫사랑을 찾으려느냐? 나는 너의 마음과 믿음을 원하지 행위를 원치 않노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 땅에 기는바 기어다니는 것으로 인하여 스스로더럽히지 말라”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에 열심하는 친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저희가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 복종치 아니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을 버리는 자니라”

“주 여호와 내가 말하노라 네가 잿물로 스스로 씻으며 수다한 비누를 쓸지라도 네 죄악이 오히려 내 앞에 그저 있으리니”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심지를 끄지 아니하기를 심판하여 이길 때까지 하리니 또한 이방들이 그 이름을 바라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지존 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 소를 잡아 드리는 것은 살인함과 다름이 없고 어린 양으로 제사드리는 것은 개의 목을 꺾음과 다름이 없으며 드리는 예물은 돼지의 피와 다름이 없고 분향하는 것은 우상을 찬송함과 다름이 없이 하는 그들은 자기의 길을 택하며 그들의 마음은 가증한 것을 기뻐한즉 나도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청종하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 악을 행하며 나의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a-deed with failed faith

여호와의 유월절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