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부부의 창조원리

아버지께서 태초에 남자를 먼저 지으시고 남자를 통해 질서 있게 여자를 지으실 때 그들의 안에 두신 원리가 있으셨으니 남자는 멀리 보게 하셨으며 또한 한 곳을 바라보면 누가 뭐라 해도 오직 그곳만을 향해 달릴 수 있게 해두셨다. 하지만 믿는 자에게 멀리 있는 것이 무엇이겠는가? 그것은 바로 거룩한 구원이니 몸의 구속을 얻는 날이다. 반면 여자는 남자와 반대로 지으셨으니 멀리 있는 그것을 바라는 보아도 달리는 그 길에서 늘 이리저리 갈대처럼 흔들린다. 그리하여 여자는 스스로 구원을 이루어가기 보다는 오직 자신의 남자를 따르며 남자에게 순종하므로 남자를 의지해 그 구원의 길을 걷는 것이 옳다.

이처럼 아버지께서 거룩한 낙원에 두셨던 남자와 여자의 사이에 이러한 창조질서와 원리를 베풀어두신 것은 그들을 차별하심이 아니시요 오히려 그들이 함께 힘을 합하여 온전한 구원을 이루어가길 원하심이다. 그러므로 자기여자를 마음을 다해 죽기까지 사랑하는 남자와 자기남자의 말에 마음을 다여 죽기까지 순종하는 여자는 아버지의 계획에 순종하는 자들이니 그들은 함께 구원을 이루어갈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왜 남자가 먼저 사랑해야 하나? 여자는 왜 순종만 해야 하나?’라고 생각하며 마음에 불평과 불만을 품은 자들이 말세에 차고 넘치고 있으니 그들은 아버지의 뜻과 지혜를 깨닫지 못하고 있는 어리석은 자들이다.

그런데 원수는 아버지의 뜻과 질서에 대항하며 파괴하는 자요 남자와 여자의 사이에 있는 이러한 창조질서를 알기에 남자를 흔들거나 무너뜨리기 보다는 먼저 여자와 늘 말을 한다. 그리하여 먼저 여자를 흔들어 무너뜨린 뒤에는 그 여자를 통해 남자에게 말하게 하는 것이다. 고로 세상에서 남자를 무너뜨릴 수 있는 자는 오직 여자밖에 없다. 그러므로 이것이 바로 하와가 먼저 원수의 말의 꼬임에 빠져서 타락한 이유요 또한 거룩하신 영께서 바울을 통해 여자는 모든 일에 남자에게 순종하며 조용히 배우고 거룩을 이루어가는 믿는 자들이 공동체에 함께 모였을 때 그 입을 열지 말라고 전하셨던 이유도 여기에 있다.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아버지께서 하늘에 쌓아두신 상급을 소망하는 믿음의 여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기억하고 순종할 때 아버지와 사람의 사이를 쪼개고 벌려 약속을 깨는 사단의 그 꼬임을 이길 수 있으며 그리하여 자신의 구원과 남자의 구원을 위해 오직 자신의 남자를 순종하며 따를 수 있다.

첫째 여자인 내가 남자를 주관하거나 이끄는 것이 아니요 나의 머리인 남자가 나를 이끌어 그 거룩한 구원의 길을 걸을 수 있다.

둘째 여자인 내가 나의 머리에게 무슨 말을 하는 것은 원수에게 내가 이미 흔들림을 당했으며 이미 그 무너뜨림을 당했기 때문이다.

셋째 여자인 나는 나의 머리의 말에 마음을 다해 죽기까지 순종하고 따르며 이 구원의 길을 가겠노라.

“여자는 일절 순종함으로 종용히 배우라 여자의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지 아니하노니 오직 종용할찌니라 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이와가 그 후며 아담이 꾀임을 보지 아니하고 여자가 꾀임을 보아 죄에 빠졌음이니라 그러나 여자들이 만일 정절로써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에 거하면 그 해산함으로 구원을 얻으리라”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찌니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