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아사셀의 의미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 양

아버지의 아들이 어린 양이라는 의미는 자기가 낳은 자식을 참으로 귀하게 여기고 아끼며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만큼 사랑하며 자기의 모든 것을 희생해서라도 언제나 가장 좋은 것을 해주고 싶은 부모의 그 애타는 심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또한 부모의 그 은혜와 사랑을 깨닫고 효도하려는 마음을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깨달음을 얻을 수 있으며 아버지의 그 사랑과 아들의 죽기까지 하는 그 순종을 깨닫고 눈물을 아니 흘릴 수 없다. 그러나 자식을 기르는 자로서 부모의 그런 심정이 있어도 또한 은혜와 사랑을 받은 자식으로서 효도의 마음이 있어도 그가 만일 선한 양심을 휴지처럼 구겨버린 자라면 그 의미를 깨닫지 못하리니 이 세상에는 오히려 그리스도와 십자가를 저주하는 자들이 적지 않다.

아버지의 아들을 여러 가지로 호칭하지만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영이 거듭나는 은혜를 얻어 유황불 못의 영원한 형벌에서 구원을 받은 영혼들에게 가장 크고 중요한 의미는 어린 양이라는 호칭이다. 한편 자신이 받은 그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은 이 세상의 그 어디에서도 그 누구에게도 받아보지 못했던 참으로 말할 수 없는 큰 사랑임을 깨닫고 감사하며 이제는 자신의 안에 거하는 죄가 십자가로 떠날 것을 믿고 자신의 혼과 마음의 거룩에 애쓰며 신랑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영혼들과 불의하고 죄악된 이 세상을 이기는 날을 믿음으로 바라보는 영혼들에게는 어린 양의 혼인잔치가 가장 크고 소망이 넘치는 호칭이다.

그런데 세례요한은 광야에서 주님의 길을 예비할 때 그리스도께서 세례를 받으러 나오시는 것을 보면서 거듭난 영혼들과 거룩한 십자가의 길을 걷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크고 중요하고 소망이 넘치는 그 호칭에다 세상의 죄를 지고 간다는 말을 덧붙였다. 그러므로 모든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께서는 영원 전부터 자신의 품에 함께하던 아들을 태초의 어느 날 자신의 품에서 낳으시고는 너는 내 아들이라고 선포하신 후로 다른 그 어떤 자녀를 더 낳지는 아니하셨다. 즉 아버지께서는 하나밖에 없으신 바로 그 독생자를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보내주셨던 것이다.

하지만 아버지께서는 난지 얼마 되지 않은 그 어린 짐승이 사람들의 속죄를 위해 자기를 낳은 어미 양과 떨어져 광야로 보내어진 후에 물이 없는 그 사막에서 자기의 어미를 찾아 헤매며 견딜 수 없는 극한의 고통가운데서 소리를 지르다 나중에는 결국 물과 피가 말라가며 그 입을 열어 소리도 낼 수도 없게 되어 서서히 죽어갈 것을 아심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그 십자가의 속죄와 구속의 깨달음을 얻도록 그것을 계획하셨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공의와 사랑으로 키운 그 독생자를 광야와 같은 이 첫째하늘로 보내시기 전에 아들의 머리에 안수해주셨으니 그것은 원수가 선악의 죄로 더럽혀놓은 이 세상의 모든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기 위함이셨다.

이와 같이 독생자인 예수그리스도께서는 물과 생명이 없는 광야와 같은 이 첫째하늘에 물과 피를 가진 아사셀로서 아버지께로 보내심을 받으셨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위한 아사셀 어린 양이 되어 그 사막을 향해 떠나는 아들의 뒷모습을 보시며 자신의 마음이 찢어지셨으나 어린 양이신 아들께서는 모든 사람의 영혼을 구원코자 하시는 아버지의 그 애타는 마음과 불쌍히 여기시는 마음을 아시기에 오직 십자가만을 생각하시며 자원하는 마음으로 이 세상에 내려오셨던 것이요 아버지께서는 자신의 품에서 낳으신 그 사랑하시며 기뻐하시는 아들이 그 아사셀 어린 양처럼 받을 고난과 고통을 잘 아시면서도 유대인과 이방인의 영광을 위해 고이 떠나 보내셨던 것이다.

그러므로 인자는 아버지의 어린 양으로서 복음사역을 다 마친 후 이 세상의 모든 죄를 지고 자신이 전했던 아버지의 말씀처럼 결국 자신의 십자가로 가서 죽기까지 순종하므로 자신이 전했던 그 평화의 복음이 진리라는 것과 또한 자신이 메시아였음을 증거하셨으며 그리하여 아버지의 의와 뜻과 계획이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졌다. 그리하여 아버지께서는 십자가로 다 이룬 그 아들에게 거룩한 육체를 입히시고 만물의 으뜸으로 세워주셨다. 마찬가지로 아버지께서는 이제 맏아들과 같은 많은 자녀들을 맞이할 준비를 셋째하늘에다 마치시고 기다리시고 계시며 그리스도께서는 어린 양의 혼인잔치준비를 마치고 정결한 자기의 신부들과 자신과 같은 형제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치고 기다리고 계시니 곧 아버지의 때가 되면 공중에 다시 오시어 오직 자신의 거룩한 몸 안에 거하던 정결한 영혼들을 공중으로 들어올리실 것이요 그 후 144000으로서 환난복음을 전하고 영적예배를 드린 거룩한 영혼들도 끌어올려 공중에서 맞이해주실 것이다.

또한 성도들의 안식처가 있는 둘째하늘을 이끌고 첫째하늘로 다시 들어오시는 어린 양만을 사랑하며 살고자하는 마음에 십자가를 통한 그 거룩의 비밀과 영광의 깨달음을 얻어 죽기까지 그리스도의 일을 지키므로 이기고 남은 영혼들은 그때에 서로의 눈물을 닦아주며 혼인잔치에서 기쁨과 평화를 함께 누리리니 시작하신 이가 이루시기 때문이다. 또한 이 땅에 이루어지는 에덴동산과 천년왕국의 끝에 영원한 셋째하늘로 올라가서도 맏아들과 그와 같은 거룩한 많은 형제자매들과 신령한 신부들과 그리스도의 몸을 위한 영혼들이 거룩한 새 예루살렘성전에 다 함께 모여 아버지의 영광 앞에서 주고받는 그 기쁨과 위로에 더해 그 영광과 권세도 아버지와 아들과 거룩하신 영의 은혜와 능력과 지혜로 인하여 영원히 가게 된다.

“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 대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아사셀을 위하여 광야로 보낼찌니라”

“한 어린 양은 저녁 때에 드리되 아침과 일반으로 소제와 전제를 그것과 함께 드려 향기로운 냄새가 되게 하여 여호와께 화제를 삼을찌니”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 잠잠한 양같이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평화를 예언하는 선지자는 그 예언자의 말이 응한 후에야 그는 진실로 여호와의 보내신 선지자로 알게 되리라”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또 맏아들을 이끌어 세상에 다시 들어오게 하실 때에 하나님의 모든 천사가 저에게 경배할지어다 말씀하시며”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 산과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큰 음성으로 가로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이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Lamb and the Sin-1

Lamb and the Sin-2

예수의 심장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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