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쁘신 뜻을 위하여(엡1:5)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벧전1:16)

아버지께서는 사람에게 영과 혼을 주시므로 인격체로 계획하시어 창조하셨다. 또한 사람에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도록 마음을 주셨다. 그러므로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의가 있다. 그리하여 사람은 늘 자신의 기준 생각 경험 느낌으로 주장하고 판단한다. 즉 자신의 선악과를 따르는 것이다. 그리고는 자신이 옳았다고 옳다고 옳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가만히 자신을 돌아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살고자하는 마음을 주셨으니 자신의 의를 내려놓고 그리스도의 의를 따르므로 의로움과 깨끗함을 이루어 갈 수도 있다. 그리하여 의와 거룩을 이룬 영혼은 그리스도와 같은 거룩한 육체의 생명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완전히 거룩하신 아버지께서는 셋째하늘의 지성소에서 각 사람에게서 나오는 그 모든 것을 직접 보고 듣고 계신다. 이것은 창조자이시며 아버지의 아들이신 그리스도예수께서도 마찬가지시며 둘째하늘에 있는 자신의 심판대 옆에 각 사람의 양심 마음 생각 말과 행위를 하나도 놓치지 않은 정확한 기록도 가지고 계신다.

    게다가 거룩하신 영께서는 거듭난 각 사람의 마음 안팎에서 직접 그의 마음과 행위를 관찰하신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종들은 자신이 보호하며 섬기는 그 사람의 모든 것을 일일이 기록하여 가지고 있으며 또한 그것을 하루에 두 번씩 그리스도께로 보고한다.

    하지만 사람이 만일 육신의 기회가 있을 때 자신의 마음과 행위의 죄와 허물들을 진심으로 애통하고 회개하여 돌이키면 아버지께서는 그것들을 다시금 기억하시지 않으신다. 그러나 회개나 돌이킴이 없었던 것들은 아버지의 기억과 그리스도의 심판대에 그대로 남아있게 된다. 그러므로 그것들이 창조자이신 그리스도예수의 심판 때 심판의 근거들로 남는다.

    그러므로 거듭난 자들은 자신의 온전치 못한 의를 가지고 말하고 행한 모든 것들과 그 선악과를 그대로 둔 채로 행위에 열심을 내었던 것들이 오히려 책망의 대상임을 기억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들에서 돌이켜야 합니다. 또한 과연 어떻게 해야 아버지께서 기뻐 받으시는 내 자신이 될까를 고민해야 한다.

    그런데 사람은 저마다 육적인 능력의 차이가 있기에 아버지께서는 사람에게서 그가 얼마나 많은 능력이 있는지 혹은 얼마나 많은 일과 행위를 했는지는 보시지 않으신다. 오히려 그것이 만일 선악과라는 죄가 있는 자에게서 나온 것이라면 그 행위들을 더럽게 여기신다.

    반면 아버지께서는 사람의 마음을 보시니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담아 아버지의 말씀에 순종한 것을 보신다.

    사람은 누구나 가만히 자신을 돌아보면 자신은 의롭지 않다는 것을 그리고 온전치 않다는 것을 아주 쉽게 깨달을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이 보는 것과 듣는 것과 말하는 것과 행하는 것은 잘못될 수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의롭고 거룩하시며 아버지의 말씀도 그러하며 영원히 변치 않는다.

    그러므로 힘이 들고 고난이 있다해도 자신이 받은 은혜를 기억하고 자신의 의를 내려놓고 그리스도를 따르며 아버지의 한 말씀에라도 마음을 다해 순종하면 아버지께서는 그런 사람을 의인으로 받으신다.

“그의 마음은 교만하며 그의 속에서 정직하지 못하니라 그러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태그 구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